[팀별] 프로그램 결과물 & 링크

제출할 결과물 & 주제 리스트

Ryan Koo
  1. 아이디어 시작 후, 현실화 작업: 다양한 아이디어가 있다. 하지만, 현실화 시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가? 당장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무엇인가?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선? 사람이 필요하겠지요? 그럼 사람을 쓴다면 그것은 돈이 필요하다는 의미. 따라서,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 조사해 봐라… 불가능하겠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2. POC (Proof of Concept) 작성: 무엇을 만들려고 하는지, 원하는 것을 만들려면 무슨 기술과 환경, 인력, 기획, 어떤 데이터셋이 필요한지, 어디서 데이터를 수급하는지, 일정이 얼마나 걸리는지 필요한지 적는다. 동시에 실제로 실행을 부분적인 실행을 한다. 지속적으로 내용을 수정하고, 다시 조사하고, 되는 것을 확인하는 작업을 반복한다. 

  3. IR 작성: Investor Relationship 으로, 문제에 대한 분석, 해결책, 적용한 기술, 데이터확보, 예상 예산, 소요될 일정, 참여 인력과 역할, 등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적고 보여준다.

  4. Flagly 작성: www.flagly.org  가입 후 등록할 때 사용한 이메일을 저에게 카톡으로 알려 주셔요.

  5. 기술적 구현: server 연결, android app (or Website) 구현, 등등 실제로 코딩을 해야 한다. 진행된 코딩을 Github에 올리거나 기록한다. 얼마나 구현이 가능한지 실제로 보여주어야 한다.

  6. 나는 여러분들이 미국에 사업등록까지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7. 이 후에 저하고 같이 할 수 있을때 또 도와 드립니다. 

  8. 이러한 결과를 내기 위해서 여러 전문가들에게서 의견을 듣고, 도움을 받는 것 뿐… 결국 여러분들의 손에서 만들어 지는 것!!!!



주제 선택 (팀별로 선택) 제안 중에서

- 쓰레기 처리 방법 제안 어플리케이션: 처리가 궁금한 쓰레기의 형태를 촬영하면 적절한 처리 방법 제안 

- 맥주 이미지 검색: 검색이 아닌 맥주 사진으로 맥주의 맛, 관련 맥주와 같은 정보를 제공

- 해산물 (약초) 대사전: 사진 촬영으로 해산물의 종류를 분류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현재 시세, 종류 등) 제공

- 본인이 가지고 있는 립스틱 색상 분석하기 : 오렌지, 레드, 핑크 구분?으로 결과가 나오고, 실제로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화폐 구분하기 : 특정 나라 2~3개 지정해서 범위를 좁히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한 국가에도 여러 화폐가 있어서 데이터를 모으는데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꽃말 알려주는 어플 : 몇몇 꽃으로 한정해서 꽃을 찍으면 꽃말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사용자가 이미지를 전송하면 ai를 통해 이미지를 분석해 결과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앱>

-삵&고양이&스라소니 구분하기

-달모양(그믐달,하현달,보름달,상현달,초승달) 구분하기

-침엽수&활엽수 구분하기



Team 1: 현창우, 안예지, 이태석, 강민아, 원승현, 강정운


Team 2: 김미경, 최효빈, 황승용, 나은찬, 고민석, 유진


Team 3: 오민성, 김석현, 이승훈, 노연우, 유승희, 김진


Team 4: 고희운, 변정현, 한명훈, 부소영, 서유민